• 로그인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 LECTURE ] 나음보다 다름

#세바시 #조수용 제이오에이치 대표 #디자인

조수용, JOH 대표

많은 분들이 제게 늘 부담스럽게도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그리고 ‘브랜드’ 같은 표현을 붙여주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디자인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저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크리에이티브라고 하면 어떤 게 떠오르시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굉장히 좀 특이한 아이디어? 톡톡 튀는, 자다가 생각했을 때 떠오르는 아주 유별난 발상? 무언가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사는 사람들이, 무언가 아주 창의적인 특이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 무언가 괴짜처럼 벌이는 일들? 그런 걸 상상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컬하게도 저는, ‘뭔가 특이한 아이디어를 낸다’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사실은 크리에이티브라는 것은 의외로 깊은 고민과 공부로 나온다고 저는 생각하는 사람이어서, 예전부터 저는 후천적으로 크리에이티브는 만들어진다는 표현도 되게 많이 했는데요. 제 기준의 크리에이티브는 것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말씀드리고, 이걸 좁게는 내가 하는 프로젝트 넓게는 내 일에 적용시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까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2018-12-06

0댓글 "[ LECTURE ] 나음보다 다름

#세바시 #조수용 제이오에이치 대표 #디자인

"

댓글 작성

(주) LECTUS | 대표 박상근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50, 2층(연남동)

사업자 번호 : 443-86-01535 | 통신판매번호 : 제 2020-서울마포-1655호

개인정보책임자 황일현

고객센터10:00 - 18:00 / 주말 및 공유일 휴무

E-mail : Support@lectus.kr

1:1 문의시 더 신속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LECTUS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