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LEIN 건축학교 수료식 현장 스케치

건축학교 커리큘럼은 저번 6회차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8월 21일에는 지금까지 멘티들이 해왔던 작품을 발표하며 공유할 수 있는 성과 공유회와 수료식을 천안역지하도상가 대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충남학생건축연합’의 이호빈 대표의 개회사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건축공학과장으로 현임하고 계시는 박연성 교수님의 축사로 그 시작을 알렸다.

박연성 교수님을 심사위원으로 초청하였지만, 심사보다는 멘티들의 작품발표에 대한 피드백(feedback)을 중점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교수님뿐만 아니라 참석자 모두가 발표 멘티 작품에 대해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보완했으면 하는 점들을 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인이 계획한 건축물을 발표하고 서로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공유하는 경험을 통해 미흡했던 점과 자신의 건축 신념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기를 기대한다.

쉬는 시간에도 교수님께 진로 및 진학 상담을 하는 시간을 가지며 본인이 발전할 수 있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 멘티들의 모습이 <2022 KLEIN 건축학교> 프로그램을 운영 목표와 부합해 운영자로서 가장 많이 뿌듯했던 순간이었던 것 같다.

성과 공유회를 마치고 <2022 KLEIN 건축학교>를 하며 모든 멘토와 멘티들이 100%의 출석률을 보여주며 전원 수료증를 수여받았다. 또한 출석과 태도, 성과 공유회에서 심사한 점수를 종합하여 온양여자고등학교 ‘유래원’ 멘티로 선정되어 (주)LECTUS에서 후원된 상장과 상품을시상하였다.

비록 <2022 KLEIN 건축학교> 프로그램이 끝났지만, 멘토와 멘티의 관계에서 더 나아가 건축이라는 분야 또는 인생에 있어 함께할 선배와 후배의 관계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과 같은 역할이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충남학생건축연합은 도내 건축 교육 선도를 하고, 비수도권의 건축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건축업계의 인재들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 KLEIN 건축학교는충남건축연합 KLEIN이 직접 주최, 주관하며 LECTUS와 렉-크레이션이 공식 후원하고 있는 건축학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