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맵핑

길기윤
작성자
길기윤
작성일
2020-06-18 00:35
조회
3874
안녕하세요. 엔스케이프 잘 듣고 있습니다.

기존에 설정해주신 머테리얼 이외에, 벽돌이 하나씩 빠져서 빛이 들어올 수 있는 파사드같은 것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벽돌을 하나하나 모델링하는 것은 아닐 것 같은데, 그런 맵핑을 찾지는 못하겠어요....;;;

또, 반투명(불투명과 투명의 사이)한 재질도 어떻게 찾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의 담당 길기윤 입니다.

우선 강의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 주신 방법에서 저는 사실 실제 모델링을 추천하긴 합니다. 시간이 오래걸리며, 용량이 무거워 질 순 있지만, 규격이 정확해지고 텍스쳐 매핑이 갖고 있는 어설픔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시간 관계상 타공 벽돌 입면을 텍스쳐로 하시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엔스케이프 강의는 현재 라이노와 스케치업 두가지가 있기 때문에 어떤걸로 알려드려할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엔스케이프 매터리얼 에디터로 사용하겠습니다!
  1. BRICK OPEN WALL TEXTURE 이라는 검색어로 구글을 찾아봤는데 완벽한 이미지를 찾기는 어려웠네요. 직접 포토샵으로 TRANSPARENCY MAP 을 그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TRANSPARENCY MAP 은 검정색을 투명, 흰색을 솔리드로 구분합니다. 그런 이유로 명확한 구분이 되는 이미지가 있어야 좋을것 같네요 ^^
  3. 예시로는 링크에 나오는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https://www.dreamstime.com/stock-photo-brick-wall-red-openings-image78262112
  4. 아래 이미지처럼 텍스쳐와 TRANSPARENCY에 해당 이미지를 넣으면 이와 같은 렌더링이 가능해집니다 🙂
  5. 라이노를 사용해서 적용했습니다. 스케치업 또한 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길기윤 올림.

(주) 렉터스 | 대표 박상근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동 173-2, 3층

사업자 번호 : 443-86-01535 | 통신판매번호 : 제 2021-서울종로-0974호

개인정보책임자 황일현

고객센터   10:00 - 18: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E-mail : Support@lectus.kr

1:1 문의시 더 신속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LECTUS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