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유리재질 브이레이 시 까맣게 나오는 경우
김석현
작성자
김석현
작성일
2020-05-29 01:44
조회
8906
안녕하세요 김석현강사입니다~
먼저 답변이 늦어진점 죄송합니다. 기본유리 재질은 렌더시 까맣게 나온다기 보다는 뒤의 배경이 까만 경우에 그색을 가지고 렌더가 완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작은 개체에서 유리재질 적용시 모눈종이 모양으로 부분적으로 까맣게 나오는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먼저의 경우에는 refraction 탭에서 affect channels 를 all channels 로 바꿔주시면 배경과 크게 상관없이 투명하게 나오게 됩니다. 두번째의 경우에는 개체를 키워서 사용해주시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그리고 혹시 refraction 값을 낮추면 불투명해지면서 까맣게 나오기도 합니다. 작업중에 질문이 생기면 언제든 다시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먼저 답변이 늦어진점 죄송합니다. 기본유리 재질은 렌더시 까맣게 나온다기 보다는 뒤의 배경이 까만 경우에 그색을 가지고 렌더가 완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작은 개체에서 유리재질 적용시 모눈종이 모양으로 부분적으로 까맣게 나오는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먼저의 경우에는 refraction 탭에서 affect channels 를 all channels 로 바꿔주시면 배경과 크게 상관없이 투명하게 나오게 됩니다. 두번째의 경우에는 개체를 키워서 사용해주시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그리고 혹시 refraction 값을 낮추면 불투명해지면서 까맣게 나오기도 합니다. 작업중에 질문이 생기면 언제든 다시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