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인공조명

최주영
작성자
최주영
작성일
2023-03-27 15:01
조회
150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엔스케이프 사용설명서 강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질문은 기본적으로 proxy의 개념을 알고계셔야합니다.

Asset Library에 있는 모든 객체들은 proxy의 형태를 띄고있는 데이터입니다.

원본 모델링은 엔스케이프 서버에 있습니다.

데이터의 형태만 모델링 상에서 러프한 형태로 나타내고 렌더상에서만 원 형태가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추가 기능을 붙여 일정 에셋의 조명 기구들이나 객체들에는 엔스케이프 상의 시간대가 바뀌면 조명이 나오는 객체들도 몇 있습니다.

따라서 하신 것 처럼 해당 객체의 그룹안에 들어가서 데이터를 수정하게되면 잘못하면 데이터가 깨질수도 있어서

렌더링 상에서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룹 밖에다가 라이트를 설치하면 데이터가 유실되지않고 나오긴하는 것은 그 때문입니다.

 

(주) 렉터스 | 대표 박상근 | 서울특별시 마포구 포은로8길 28-6, 2층

사업자 번호 : 443-86-01535 | 통신판매번호 : 제 2021-서울종로-0974호

개인정보책임자 황일현

고객센터   10:00 - 18: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E-mail : Support@lectus.kr

1:1 문의시 더 신속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LECTUS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