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1002 오류 : 녹화 캡쳐 프로그램 관련 해결방법

작성자
LECTUS
작성일
2019-05-27 07:37
조회
951
안녕하세요 렉터스 입니다.

저희 렉터스는 동영상 보안을 위해 콜루스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녹화 및 캡쳐 프로그램이 차단되고 있으나, 자신이 알고 있지 않은 프로그램 때문에 수강에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아
해결 방법을 정리하여 공지해드립니다.
아래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시,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영업일 기준으로 동영상 지원팀이 빠르게 원격으로 해결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PC에 캡쳐 프로그램이 있으면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해당 프로그램 제거 이후에 확인. (ex.안카메라,픽픽,S캡쳐 및 기타 등등..)


====================


2. 캡쳐차단중 고객단 독립적 캡쳐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확인사항

크롬 사용중이면-크롬확장프로그램에 캡쳐기능이 있는 경우에 발생할수 있으니 크롬을 종료한 상태에서 IE브라우져 또는 다른 브라우져에서 확인.

크롬을 이용 할 경우에는 크롬 계정 동기화 기능 해제 및 크롬-확장 프로그램에 있는 캡쳐 프로그램을 제거해야 함.
아래 안내사항은 크롬브라우저에서 캡쳐기능을 사용함으로서 일어나는 현상 조치방법입니다. 크롬이 설치되지 않은 PC는 상관없습니다.

증상: 캡쳐프로그램이 없는데도 캡쳐차단으로 나온다. 크롬을 실행하지 않아도 IE는 물론 다른 브라우저들도 모두 차단으로 나온다.
대상: 크롬브라우저 설치 및 크롬에서 별도 추가기능들을 설치해 사용하는 유저

최근 고객단에서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며 캡쳐관련 추가기능을 설치 캡쳐차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경우 먼저 크롬에서 캡쳐관련 추가기능들을 사용안함으로 해보고 안되는 경우 삭제 및 크롬 백그라운드 실행해제후 다시 확인합니다.
동일한 경우 잔여파일이 남아있을 수 있으며 아래 작업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 파일 및 폴더를 삭제해주시고 확인합니다.

그래도 안되는 경우 다른PC 또는 모바일과 동일 크롬계정을 운영하는 경우 동기화하며 재설치 활성화 될 수 있으니 크롬 옵션에서
이용중인 계정을 삭제후 새로운 계정 또는 오프라인 기본계정으로 해보도록 합니다.

1. chrome://apps, chrome://extensions 에서 캡쳐 차단 프로그램 확인, 아래 프로그램 삭제

Screencastify (Screen Video Recorder) : mmeijimgabbpbgpdklnllpncmdofkcpn
확장 프로그램MediaCore Capture :enddmcjcfojolegmdogekfpfbobmkioo
TechSmith Snagit(앱) : fcnghgbgmemnlbckdipnmelbanpgneik
TechSmith Snagit (Extension) : annopcfmbiofommjmcmcfmhklhgbhkce

2. 실행창에서 %TEMP% 실행 한 후 한단계 뒤로 이동 하면
C:Users[사용자]AppDataLocalchrome 으로 이동

3. 검색차에서 위에 캡쳐 프로그램 뒤에 항목으로 검색( 예, mmeijimgabbpbgpdklnllpncmdofkcpn 검색)

4. 검색된 폴더 전부 삭제

5. 재생여부 테스트 및 재부팅후 재생여부 테스트


====================


3. [윈도우 10] 강의 재생시 캡쳐 차단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

윈도우 10환경이면 윈도우 10자체 게임바 기능으로 발생 할 수 있음.

일시적으로 사용 안 하는 경우에는 작업관리자-프로세스에서 Gamebar.exe를 종료하면 되고

영구적으로 사용 안 할 경우에는 윈도우-설정-게임-게임바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면 됨.

-게임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스크린샷 및 브로드캐스트 레코드 설정: OFF

-컨트롤러의 이 단추를 사용하여 게임 바 열기: 체크 해제

-해당 설정은 반드시 PC를 재부팅해야 적용이 됨.

** 참고 싸이트: https://speedinkland.com/482


====================


4.맥 OS환경에서 캡쳐 차단 발생으로 강의 재생 안 될 시 확인할 사항

-퀵타임 플레이어 : 퀵타임 플레이어를 열어서 왼쪽 상단의 바에서 퀵타임 플레이어를 완전 종료해야 함.

-스크린샷(스크린캡쳐): 해당 프로그램은 종료 버튼이 별도로 없어서 맥OS - 유틸리티 - 활성 상태 보기(작업관리자)에서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해야 함.

-프로세스 이름: 스크린 샷(screen shot) 또는 screen capture.

(주) LECTUS | 대표 박상근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50, 2층(연남동)

사업자 번호 : 443-86-01535 | 통신판매번호 : 제 2020-서울마포-1655호

개인정보책임자 황일현

고객센터10:00 - 18:00 / 주말 및 공유일 휴무

E-mail : Support@lectus.kr

1:1 문의시 더 신속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LECTUS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