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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3D Artist 최섭

 

2020 : Sony Santa Monica Studio

2019 : Insomniac Games

2014~ 2019 : id Software

2014 : Zindagi Games

2013 : Supervillain Studios

2012 : EA

2011~ 2012 : NC soft

2011 : 지브러쉬 강좌 DVD 출판

 

강사 포트폴리오

 

 

 

 

 

 

 

강의소개

 

지브러쉬 2020을 사용하여 간단한 조작방법부터 시작하여, 기본 메뉴와 기능들을 알아보고

실무에서 사용되는 팁과 노하우를 실전을 통해 습득을 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습니다.

게임업계에서 사용되는 팁과 노하우뿐만 아니라 3D 프린팅에서 사용되는 유용한 기능들 위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브러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강좌입니다.

 

지브러쉬는 게임 업계에서는 케릭터뿐만 아니라 배경제작에도 널리 사용이 되며,

3D 프린팅을 사용하여 피규어 제작에도 사용이 되기때문에 다방면으로 사용되는 툴입니다.

이런 지브러쉬를 실무에서 자주 사용하고 유용한 기능들 위주로 입문자분들도 쉽게 이해하여

툴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더 나아가 실무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강좌입니다.

 

<본 강의는 ZBrush 2020으로 진행 됩니다.>

ZBrush 2020

[30일 평가판 다운로드]

https://pixologic.com/zbrush/trial/

 

커리큘럼

ZBrush 2020 초급
Z1_01_기본조작방법 00:13:04
Z1_02_기본메뉴 설명 00:15:58
Z1_03_핫키설정 00:15:03
Z1_04_다큐먼트 설정 00:03:37
Z1_05_간단한 스컵팅 01(다이너매쉬) 00:23:44
Z1_06_간단한 스컵팅 02(Curve, IMM Brush) 00:15:09
Z1_07_간단한 스컵팅 03(기즈모, 디모머, 데포메이션) 00:10:33
Z1_08_간단한 모델링(Zremodeler) 00:09:44
Z1_09_폴리그룹 설명(Polygroups, Crease, Edge Loop) 00:21:57
Z2_01_귀여운 케릭터 제작과정 01 00:21:33
Z2_02_귀여운 케릭터 제작과정 02 00:11:02
Z2_03_귀여운 케릭터 제작과정 03 00:07:21
Z2_04_귀여운 케릭터 제작과정 04 00:05:45
Z2_05_귀여운 케릭터 텍스처 01 00:11:18
Z2_06_귀여운 케A터 텍스처 02(UV Master, Morph UV, Spotlight) 00:07:54
Z2_07_마스크 텍스처 방법 00:06:21
Z2_08_렌더링(BPR, Best 렌더) 00:12:42
Z2_09_질감표현(Stencil, Surface) 00:09:02
Z2_10_폴리곤 재구성(Zremesher, Dynamesh, Sculptris) 00:07:01
Z3_01_벽돌 타일링맵 01(Layer, Morph, From Brush) 00:21:27
Z3_02_벽돌 타일링맵 02(Multi IMM Brush) 00:25:37
Z3_03_벽돌 타일링맵 03(NanoMesh) 00:21:19
Z3_04_벽돌 타일링맵 04(dis map, MRGBZgrabber, Grab Doc) 00:05:25
Z4_01_ZSphere_01 00:22:56
Z4_02_ZSphere_02(나무뿌리) 00:08:36
Z4_03_커스텀 커브 브러쉬 제작(IMM+Curve) 00:23:31
Z4_04_커스텀 브러쉬 제작과 저장방법 00:08:30
Z4_05_케릭터 장비, 옷 제작방법(Edit Topology, Extract, EdgeLoop) 00:19:59
Z4_06_케릭터 포즈잡기 01(TransposeMaster) 00:13:23
Z4_07_케릭터 포즈잡기 02(Rigging Binding) 00:05:07
Z5_01_3D프린팅에 필요한 기능 01(Live Boolean) 00:14:56
Z5_02_3D프린팅에 필요한 기능 02(Scale Master) 00:06:42
Z5_03_3D프린팅에 필요한 기능 03(3D Print Hub) 00:03:49
Z6_01_여러 무브 브러쉬(MoveInfinite) 00:03:11
Z6_02_헤어 제작(FiberMesh) 00:07:26
Z6_03_동영상 제작(Turntable Movie) 00:15:04
Z6_04_갑옵패턴 만들기(Micro Mesh) 00:11:17
Z6_05_실전_통나무만들기 00:26:26
Z6_06_실전_돌 만들기 00:15:00
Z7_01_유용한 메뉴 01(Subtool) 00:20:01
Z7_02_유용한 메뉴 02(Geometry) 00:13:04
Z7_03_유용한 메뉴 03(SliceCurve) 00:12:00
Z7_04_유용한 메뉴 04(SubtoolMaster) 00:07:02
Z7_05_유용한 메뉴_05 (Transform) 00:08:08
Z7_06_유용한 메뉴 06(Material) 00:04:56
Z7_07_유용한 메뉴 07(ReTopo) 00:07:54
Z7_08_유용한 메뉴 08(MatchMaker) 00:10:36
Z7_09_유용한 메뉴_09 (옷에 고른 질감표현) 00: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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