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강사소개

DIGIT 한기준 대표

현 건설기술교육원 BIM전문인력양성과정 강사

2016년~2017년 캐드앤그래픽스 파라메트릭 디자인 부분 연재작가

2016년 SCI논문 “Feasibility study on parametric optimization of daylighting in building shading design” 공동저자(Sustainability)

2017년 SCI논문 “The Impact of Shading Type and Azimuth Orientation on the Daylighting in a Classroom” 공동저자(Energies)

2015년 [건축인 및 디자이너를 위한 파라메트릭 디자인 입문서, Grasshopper]저술

 

강의소개

건축 라이노 모델링 프로세스를 다양한 팁과 예제로 교육합니다. 모델링 작업 효율을 올리는 원칙, 모델링 원리, 곡면 건축물 매스 디자인 방법 등을 네 개의 코스로 교육합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 코스에서는 라이노 6.0의 새 원리를 7개의 강의로 정리해 드립니다.

이런 분들에게 “원리원칙 건축 라이노 6.0”팩을 추천합니다.

– 라이노 모델링을 처음 접하는 분들

– 곡면 모델링 프로세스를 익히고 싶은 분들

– 다양한 라이노 모델링 교육을 받았지만 정리가 필요한 분들

– 모델링에 오랜 시간이 걸려, 모델링 팁이 필요한 분들

 

<본 강의는 Rhino 6.0 버전으로 진행 됩니다.>

Rhino 6.0  평가판 90일 다운로드 [클릭] 

 

커리큘럼

R1_라이노 기본
R1-001_라이노 강의를 들어가기 앞서 00:09:45
R1-002_라이노와 친해지기 00:05:47
R1-003_작업효율 300퍼센트 올려주는 세 가지 비법 00:06:45
R1-004_기분좋은 라이노 작업환경 구축하기 00:06:42
R1-005_스케치업 못지 않은 화면 세팅 00:06:41
R1-006_절대공차에 대한 오해와 진실 00:09:32
R1-007_마감이 코앞인 그대에게 00:12:32
R1-008_지오메트리(개체)분류 00:15:53
R1-009_기타개체 분류 00:13:21
R1-010_라이노학습 200퍼센트 효과보는 방법 00:05:19
R2_건축라이노 기본
R2-001_작업 전 10초 세팅 00:07:38
R2-002_모델링 준비운동 00:14:32
R2-003_차분히 도면배치 00:07:21
R2-004_후다닥 외벽 만들기 00:04:33
R2-005_외벽의 완성은 개구부 00:09:03
R2-006_건물의 얼굴, 프레임 제작 00:09:01
R2-007_창의 디테일 루버 제작 00:07:21
R2-008_입면 디테일 살리기 00:06:59
R2-009_직접 만드는 라이노 가구 00:10:19
R2-010_의자 책상 책장 30초컷 00:02:31
R2-011_모델링에 30초 이상 걸리는 가구는 00:09:35
R2-012_인테리어 디테일 살리기 00:09:38
R2-013_건물의 뚜껑 지붕 만들기 00:17:03
R2-014_다이어그램만들기_part_1_기준 커브 뽑아내기 00:06:54
R2-015_다이어그램만들기_part_2_커브 보정하기 00:08:53
R3_곡면 파빌리온
R3-001_Control Point(CP) 00:08:09
R3-002_Degree 어떻게 확인해 00:07:38
R3-003_형태 변형에 관대해지자 00:04:45
R3-004_모델링 준비작업 00:03:38
R3-005_나뭇가지 벤치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3:00
R3-006_나뭇가지 벤치 만들기_기본 커브 제작하기 00:15:26
R3-007_나뭇가지 벤치 만들기_2D에서 3D로 00:06:28
R3-008_쭈글이 의자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3:14
R3-009_쭈글이 의자 만들기_기본 형태 잡기 00:13:11
R3-010_쭈글이 의자 만들기_모델링 마무리 00:07:31
R3-011_제작을 위한 전개도 00:12:02
R3-012_죽부인 벤치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1:29
R3-013_죽부인 벤치 만들기_기본 형태 잡기 00:09:08
R3-014_죽부인 벤치 만들기_기본 형태 잡기 00:07:19
R3-015_곡면패턴 파빌리온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2:29
R3-016_곡면패턴 파빌리온 만들기_큰 그림을 보는 눈 00:05:57
R3-017_곡면패턴 파빌리온 만들기_곡면 모델링의 정석 00:15:14
R3-018_지렁이 벤치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2:05
R3-019_지렁이 벤치 만들기_서피스 제작 00:10:16
R3-020_지렁이 벤치 만들기_모델링 마무리 00:06:29
R3-021_와플 스트럭쳐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1:52
R3-022_와플 스트럭쳐 만들기_빠르게 모델링하기 00:09:40
R4_곡면 건축 라이노
R4-001_국토정보플랫폼 00:03:26
R4-002_지형 데이터 세팅하기 00:09:06
R4-003_라이노5유저를 위한 그래스호퍼 설치 방법 00:02:00
R4-004_그래스호퍼 첫 걸음 00:04:44
R4-005_들로네 삼각형 00:05:56
R4-006_메쉬 지형 00:07:12
R4-007_넙스 지형 00:06:39
R4-008_계단 지형 00:05:35
R4-009_사이트 외곽 정리하기 00:06:10
R4-010_주변매스 제작하기 00:07:39
R4-011_Shape Deformation 00:06:51
R4-012_HandDrawing 00:13:51
R4-013_주요 서피스 제작 명령어 00:21:15
R4-014_기본 매스 제작 00:07:29
R4-015_최종 매스 만들기 00:08:49
R4-016_슬래브 만들기 00:11:35
R4-017_계단 만들기 00:08:47
R4-018_난간 만들기 00:12:38
R4-019_평면 서피스 입면 디자인 00:16:41
R4-020_곡면 서피스 입면 디자인 00:15:13
R4-021_조경 디자인 00:13:01
R4-022_렌더링 환경 설정 00:09:49
R5_시크릿 파트
R5-001_그래스호퍼 통합 00:07:31
R5-002_빠른 프레젠테이션 제작 도구, 스냅샷 00:10:25
R5-003_렌더링의 발전 00:06:19
R5-004_Make 2d의 발전 00:03:50
R5-005_이미지 캠쳐 명령어 개선 00:04:06
R5-006_개체 배포와 다중 옵셋 00:06:24
R5-007_독립 모드 00:04:18

리뷰

4.8

4.8
19 ratings
  • 5 stars15
  • 4 stars4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추천해요

    5

    라이노의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알려주는 강의!

  2. 왜 이제 배우기 시작했나..후회..

    5

    강의도 깔끔하고 이해도 쉽고 가장 기본적인 셋팅부터해서 차근차근 다 알려주셔서 너무 좋아요.
    유튜브로 디지트 강의 보다가 배워야겠다 싶어 이제야 보게된게 후회스럽네요 ㅠㅠㅠ 강추입니다.

  3. 신기하다

    5

    처음 이 강의를 시작했을때만 해도 새로운 툴을 배우고자 하는 마음 뿐 아니라 과연 지금까지 다른 모델러 툴을 쓰던 내가 다른 모델러툴을 새로 배웠을때 과연 그 전의 툴보다 더 먼저 찾을 수 있게될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시작을 했습니다. 이 강의를 다 듣고난 지금 물론 지금까지 숙련되었던 모델러 툴이 있지만 라이노라는 툴에 대하여 도전하는게 자신이 생겼고 기본부터 차곡차곡 쌓아올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디자인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어서도 좋은 강의였습니다. 머릿속 생각을 3d모델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시거나 한정된 디자인 방식에서 새로운 생각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4. 꼭 그렇게 다 알려줘야만, 속이 후련했냐

    5

    강의를 듣기 전, 다른 모델러 툴을 쓰던 저에게 라이노의 시작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첫 강의를 시작하고 의문으로 가득했던 라이노는 저에게 확신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이 강의를 3D를 시작하는 학생분 뿐 아닌 기존의 라이노가 아닌 다른 모델러 툴을 이용하던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강의는 가장 기본부터 시작하여 앞으로의 더 확장되는 본인의 실력을 일깨우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머리 속 디자인을 컴퓨터를 이용하여 3D로 구현하는데 가장 아름답고 익숙함을 거듭하면 쉬운 아주 강한 무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강의자 분께서 가르쳐 주시는 또 다른 강의 또한 들을 예정입니다. 건축과 디자인에 새로운 시대가 열립니다 그 시대에 맞춘 경쟁력을 갖기 위해 도전하십시오! 저만 알고 싶은 강의지만 저와 함께하는 친구들 후배들 또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선배님들께 모두 이 강의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언제 시작하지, 언제 다 공부하지, 언제 익숙해지지 고민만 하지말고 시도하고 공부하고 익숙해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항상 감사합니다. 더 많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

  5. 감사합니다

    5

    라이노를 독학하며 저번 마감을 진행했는데 시간효율의 문제로 많이 고민했습니다. 기본적인 툴을 다룰 수 있었지만, 보다 전략적인 모델링 방법을 배우고 퀄리티있는 결과물을 내보이고자 하는 마음에 수강했습니다. 10분 내외의 짧은 강의에도 핵심을 강조하는 강의 덕분에 10시간동안 많은 것을 더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기능을 알고 있었음에도 정확한 개념이 잡히지 않아 유용하게 쓰지 못했던 여러 기능을 새롭게 알게되어 다음 마감은 더 빠르고 정확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강의도 수강할 계획입니다.

  6. 라이노 6 빨리 사야겠습니다

    5

    스케치업으로 곡선표현이 힘들어서 라이노로 곡선표현을 하는 방법을 배우려고했는데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많이 배워간 것 같습니다.
    간단한 모형을 만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명령어들이 머리속에 이해가 되고 기억할 수 있어서 좋았고 ,
    라이노 5.0에서는 노가다 작업이었던 일들이 6.0으로 들어서면서 빠르게 작업할 수 있도록 변한 부분들을 집어주시고 5.0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7.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4

    아주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라이노 많이 썼었는데 까먹었던 부분들을 다시 새롭게 복습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고요, 약간 아쉬웠던 것은 브이레이나 실제 최종본에 가까운 렌더링에 관한 매핑에 관한 것들도 좀 듣고 싶었는데 없어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새로나온 라이노6에 강화된 기능들이나 편리해진 면들을 기존의 5에서와 비교하시면서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8. 처음 라이노를 시작했어요!!!

    5

    이번에 프로그램 다 잊어버려서 찾던 중 라이노를 하게 되었는데 너무 라이노에 대해 알찬 수업이였고, 기초를 다지기에 있어 매우 좋은 구성이였습니다. 더군다나 여러번 전화를 드렸음에도 매번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더욱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9. 툴에 대해 모르겠다, 라이노 쌩 모른다 싶으면 고민없이 들으세요

    4

    스케치업만 조금 쓸 줄 알고, 라이노 extrude만 알고 쓰질 못했던 학생입니다. 운좋게 강의에 대해 알게되어서 듣게 되었고 매우 만족합니다.
    일반적으로 학원에서 툴 배울려면 돈이 많이 들어가는데 인강으로도 기본기는 충분히 다질 수 있었습니다.
    강의 한개당 시간도 짧고 재밌게 들었습니다.
    라이노를 하나도 모른다, 생초보이다 싶은 분들은 들으면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고 기본적인 모델링 방법은 다 알게 됩니다.
    하지만 더 자세하고 많은 과정을 인강에 담기는 힘들다 보니 디테일한걸 더 많이 얻을 순 없겠죠 아무래도.
    랜더링이나 다양한 모델링에 익숙해지고 싶다면 본인이 더 열심히 써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10. ?? 한기준선생님 감사합니다 !

    5

    작업을 어떻게 계획해서 순차적으로 진행할지에 대해서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한마디로 “헛 짓”을 안하고 정수대로 할 수 있는 능력이 커졌어요 ! 감사하고, 그래스호퍼 강의에서 뵙겠습니다 !

  11. 라이노를 어느 정도 사용할 줄 아는 유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강의!

    5

    라이노를 어느 정도 사용할 줄 아는 상태에서 이 강의를 들었습니다만 이 강의를 듣고 좀 더 효율적으로 라이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보기에 라이노 초심자들이 강의를 들었을 때 어려울만한 내용은 없었구요, 그래스호퍼에 관한 내용이 있지만 그래스호퍼를 잘 몰라도 모델링에 활용할 수 있게하는 소스와 사용법을 제공해주는 거라 어렵진 않을 것 같네요.
    제가 느끼기에 가장 좋았던 점은 효율적인 작업환경 구축법, 그리고 단축키를 적극 활용하는 법을 알려주신 거였는데요.
    특히, 강의에서 제공해주는 단축키를 적용하면서 연습하고 있는데, 작업시간 단축에 매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강의를 계속 만들어주세요 ^.^ 감사합니다.

  12. 라이노 강의 방금 끝났는데

    4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유튜브 튜토리얼은 화질이나 음질도 좀 안좋고 강사가 헤메서 강의를 보고 있는건지 싶을 때도 있는데 깔끔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3. 라이노 1도 몰라서 발로 했는데 이젠 손으로 한다!!

    4

    스케치업만 쓰다가 곡선의 한계를 느껴 라이노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곡면 디자인 할 때 재미있었습니다.
    스케치업은 단순 노동같은 느낌이였다면
    라이노는 배우고 활용하고 하는 재미가 있어 좋았습니다.
    이 강의를 책과 함께 공부하였는데 라이노가 점점새롭게 보이고 자꾸 해보고싶을 정도입니다. ㅎㅎ
    실력향상은 물론이고 흥미를 가지게 하니 너무 재미있는 수업이였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건축작업방식 나름이겠지만 2d 작업을 하고 3d 작업을 많이하는데 반대로
    라이노에서 매스디자인하고 디테일들을 조금넣어 2d로 바꾸는 법을 조금 자세하게 추가하여 알려주시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점을 제외하자면 피드백도 빠르고 좋았으며 하나하나 해나가는데 있어 어려운점이 없었습니다. ㅎㅎ
    다음에 더 재미있는 강의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 훌륭한 강의 감사합니다.

    5

    이 사이트를 알게 된 것은 아주 우연찮은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강의 하나를 다 수강하고 느낀 생각은 왜 이런 강의를 이제야 알았을까 였습니다.
    머리속의 생각을 제안하는 방식이 많이 변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생각의 표현방법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툴의 사용은 멋지고 좋은 아이디어 만큼이나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스스로 생각을 잘한다 생각했지만 결과물은 항상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래왔던 제 생각은 지난 프로젝트가 마지막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15. 라이노에 대해서 한걸음 더 앞서 나아갔습니다 !!

    5

    18년도 2학기 때 처음 라이노를 시작했을 때, 어깨 넘어 보고 배운거라 작업 속도도 느렸던 편이었고, 단축키 없어 일일이 다 찾아 툴을 사용했었습니다. 겨울 방학 때, BAUU&LECTUS 공동 세미나에서 이벤트 당첨으로 LECTUS 원리원칙 건축 라이노 6.0의 수강권과 교재를 무료로 받게 되어 학기 중에 끝날 때까지 틈틈이 들었더니 단축키가 손에 익혔고, 라이노6의 여러 기능들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어 설계에 응용할 수 있었고, Grasshopper와 렌더링까지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교재를 참고하며 복습을 하고 있으며, 다음에는 Rhino V-ray에 대한 강좌를 들을 예정입니다.!

  16. 인생 툴을 찾았습니다!

    5

    물론 복학 후에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될지도 막막했고, 다루던 프로그램들을 심화해서 깊게 다루질 못했습니다. 그래서, 늘 모델링하는데 있어서 버벅이고 힘든 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강의와 책을 본 이후부터는 정말 달라졌습니다. 모델링을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고 싶은 욕심도 생기게 되고, 일러스트나 다른 프로그램들과의 호환이 좋다고하여 더 많은 프로그램들에 대한 공부를 유도까지 해준 정말 고마운 강의입니다! 다들 저처럼 망설이고 계신다면, 꼭 한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17. 라이노가 처음엔 정말 어려웠습니다.

    5

    건축학과에 입학하고 처음에는 대부분 학과 사람들이 스케치업을 사용하길래 저도 스케치업을 따라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스케치업이 배우기도 쉽고 단순하지만, 표현하고 싶은 것을 모두 표현하는 데에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툴을 뭘 사용해볼까 하다가 라이노를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라이노를 배워보고자 했을 때는 수많은 명령어들과 복잡한 시스템에 당황했고, 결국 한 학기를 다시 스케치업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렉터스에서 라이노 강의를 듣게 되었고, 차근차근 건축 모델링 하는 과정을 배웠습니다.

    알아듣기 어려웠던 다른 강의들과 달리 강의마다 짧은 시간에 효율적이고 알아듣기 쉬운 설명을 통해서

    이제 다음학기부터는 라이노를 능숙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ㅏ.

  18. 시작이 어려운 나에게 감사한 강의

    5

    라이노를 하고싶다는 생각은 계속 했는데 youtube나 책으로만 보니까 혼자서 진도도 안나가고 계속 같은 자리만 맴돌았다. 가장 큰 문제는 건축에 필요한 것만 골라 배울 수 없었다. 건축 라이노 강의는 내가 필요한 부분들을 제대로 찝어서 알려주고 강의도 길지 않아서 하루에 한편씩 보다보니까 어느새 라이노를 점점 하고있었다.

  19. 꼭 들으세요! 두 번 들으세요!

    5

    라이노라는 프로그램이 어떤 원리로 돌아가는지부터 시작해서 가구모델링, 건물 모델링, 간편한 대지모델링 등 커리큘럼이 정말 잘 짜여져있습니다. 저는 건축을 전공하는 대학생이고 3D모델링은 스케치업을 사용했고 라이노에 대해서는 완전 백지 상태였습니다. 그저 과제 제출에 급급해 모든 프로그램들을 야매로 썼습니다. 하지만 이 강의를 듣고 적어도 라이노는 체계적으로 배웠다고 생각이 듭니다.

    제일 첫번째 장점은 ★ 시간대비 효율이 엄청납니다. ★
    물론 당연히 듣기만 해서는 안되고, 자신의 프로젝트를 라이노로 제작해본다던지 바로 실제에 적용시켜보고 부족한 부분의 강의를 다시 보며 복습한다면 효과는 두배가 됩니다. 제가 그렇게 했고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 매일매일 꾸준히 들을 수 있습니다. ★ 강의들이 길어봤자 10분 내외입니다. 그래서 저는 학기 중이라 바빠도 최소 하루에 한개씩은 무조건 들었습니다. 작업을 시작하기전 마음이 붕 떠있을때 이어폰을 꽂고 강의를 들으면 바로 집중이 되어 제 프로젝트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 주변사람들에게도 이렇게 똑같은 말을 하며 추천하는 중이며, 제가 아주 높은 효율로 실력을 높인것을 보고 강의를 듣기 시작한 친구들도 있습니다.

홈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LECTUS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