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소개
꿈돌이 라이노 권경범 대표
2011-2014 공간디자인 학원 라이노 강사
2015-2016 bh조형학원 라이노 강사
2016- 꿈돌이의 디자인 대표
저서
라이노 그래스호퍼 테크닉
꿈돌이의 라이노 5 3D프린터의 첫걸음
꿈돌이의 라이노 5 곡면 모델링의 원리와 기법
꿈돌이의 라이노 5 건축 모델링 A to Y
아트토이 모델링 기법
꿈돌이의 라이노 5 운송모델링 기법
꿈돌이의 라이노 5 파라메트릭 모델링 기법
꿈돌이의 라이노 5 주얼리 모델링 기법
꿈돌이의 Fusion360 1st
강의소개
제품 디자인을 위한 키샷 렌더링
키샷은 7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효율적을 렌더링을 하기 위해 여러가지 기능을 설명하고 제품 렌더링을 하기 위한 기본적인 환경설정 및 시간을 아끼는 렌더링 기법을 소개합니다.
이런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키샷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으신 분
– 모델링을 좀더 효과적으로 렌더링을 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
– 렌더링의 기본기를 정석으로 배우고 싶으신 분
강의내용
제품 랜더링을 위한 키샷
강의 구성
제품 렌더링을 위한 키샷 | |||
[강의자료]디자인_권경범_제품 Keyshot 렌더 | 00:00:00 | ||
K1_01_키샷을 제품렌더링에서 사용하는 이유 | FREE | 00:12:22 | |
K1_02_재질의 원리 | FREE | 00:26:08 | |
K1_03_환경맵 조명 카메라 원근감 | 00:30:42 | ||
K1_04_애플워치(1) | 00:14:58 | ||
K1_05_애플워치(2) | 00:15:00 | ||
K1_06_애플워치(3) | 00:15:00 | ||
K1_07_애플워치(4) | 00:15:26 | ||
K1_08_애플워치(5) | 00:00:00 | ||
K1_09_애플워치(6) | 00:00:00 | ||
K1_10_강아지조명(1) | 00:00:00 | ||
K1_11_강아지조명(2) | 00:00:00 | ||
K1_12_의자(1) | 00:16:54 | ||
K1_13_의자(2) | 00:17:50 | ||
K1_14_애니메이션라벨_인트로 | 00:00:30 | ||
K1_14_애니메이션라벨(1) | 00:15:00 | ||
K1_15_애니메이션라벨(2) | 00:15:01 | ||
K1_16_애니메이션라벨(3) | 00:15:09 | ||
K1_17_물병 렌더링 | 00:30:04 | ||
K1_18_프로펠라 애니메이션 | 00:17:18 |
키샷 강의 후기
평소 키샷을 야매로 대충 쓰고 있었는데 실질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빛이나 환경 설정하는 부분은 유용하게 배웠어요.
다만 재질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키샷에 대한 세밀한 설명이 없습니다.
재질에서 확산, 반사, 거칠기 각각의 설명이나 렌더링 타임에 대한 상관관계 등 기본적인 설명도 부족하고요.
범프맵, 다중재질 혹은 재질그래프에서 다양한 노드들을 사용하여 사실적인 렌더링 같은걸 기대하고 수강했는데
그냥 대학생들 기본적으로 다 할줄 아는 수준이에요. 라이노나 퓨전360 모델링 하는 영상만 50프로 넘는 것 같네요.
강아지 조명이나 애플워치도 렌더링 한거 보면 허접해요.
기대하고 수강했는데 실망만 가득합니다.
준비를 하지 않은 인터넷 강의
그냥 혼자 작업하면서 대충 녹화만 하는 느낌이 강함.
수정하고 찾는데 걸리느 시간들이 너무 많음.
왜 본인 모델링 수정하는 과정을 넣어서 보게 하는건지 이해가 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