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소개

강석거

<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첨단 영상대학원_CG/VR 학과 수료

<경력 사항>

현) 디타스 사업부이사 / 에코트윈 총괄이사

전) 한국인프라 / 기술지원 팀장(이사)

전) 소니아트스쿨 / 게임그래픽 전임강사

전) MBC아카데티 / 게임그래픽 전임강사

전) Neowiz 아카데이 / 게임그래픽 교수

전) 서울게임아카데미 / 게임 그래픽 교수

전) 대진대학교 산학협력단 / 3D모델링 전임강사

전) 레드락 / 건축 CG팀장

전) 로터스크리에이티브 / 건축 CG 팀장

 

< 자격증>

  • 3DStudio Max 기능 인증서 (2000.12.14)
  • 게임그래픽 전문가 (2003.03.27)
  • 게임 기획 전문가 (2004.11.02)
  • Vray Licensed Trainer (ChaosGroup)(2020.08.12)

 

< 개인 저서 >

  • 건축과 인테리어를 위한 3DsMax 4.x (영진출판사)
  • 건축과 인테리어를 위한 3DsMax 4.x (중국 번역판)
  • 건축과 인테리어를 위한 3DsMax 6.x (영진출판사)
  • 대한민국1 Lumion3D (성안당)
  • Twinmoion 특별판 출간 예정 (시대고시)

 

강의 소개

Twinmotion을 활용한 건축 CG 제작 방법

에픽 게임즈의 Twinmotion을 활용한 건축 CG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실내외의 환경에 맞는 설정값을 공유하여, 누구나 어렵지 않게 수준 높은 CG의 이미지와 영상 그리고 VR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가장 접근성이 좋은 렌더링 솔루션

단 몇 개의 강좌만으로도 실사와 같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가장 접근성이 좋은 렌더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건축 시각화를 아래와 같이 공부를 접근하시는 분들에게 본 강좌를 추천합니다.

–  Vray와 같이 환경 설정 값이 어려운 Renderer를 활용 중인 분

–  Rendering 속도를 고민하는 졸작 준비생

–  세상에서 가장 쉽게 배울 수 있는 Renderer를 찾고 있는 분

–  오늘 배워 내일 당장 납품을 해야 하는 분

 

<본 강의는 Twinmotion 2022.2 Preview버전으로 진행 됩니다.>

https://www.twinmotion.com/ko/download <- Download URL>

 

강사 포트폴리오

강의 예시 이미지

 

 

커리큘럼

1_3dmax 모델링하기
[강의자료]건축_강석거_트윈모션 00:00:00
KM1_1_3dsmax 기초(View Navigation) 00:00:00
KM1_2_3dsmax 기초(작업환경 설정) 00:00:00
KM1_3_도면 불러오기(2D 명령) 00:00:00
KM1_4_ 고급 주택 모델링_1( 계단 전실 만들기) 00:00:00
KM1_5_ 고급 주택 모델링_1( 하단부 만들기) 00:00:00
KM1_6_ 고급 주택 모델링_1( Polygon 모델링 시작) 00:00:00
KM1_7_ 고급 주택 모델링_1( Polygon 모델링 1층 완성) 00:00:00
KM1_8_ 고급 주택 모델링_1( Polygon 모델링 2층 ) 00:00:00
KM1_9_ 고급 주택 모델링_1( Polygon 모델링 2층 완성 ) 00:00:00
KM1_10_ 박공지붕 만들기 00:00:00
KM1_11_모델링 수정과 정합 완성하기 00:00:00
KM1_12_재질 적용 및 UVW Map 적용하기 00:00:00
2_실내 공간
KM2_1_Twinmotion_2022 추가 기능 정리 00:00:00
KM2_2_실내공간 제작(안정적 구도, 불러오기, 배경, 재질 넣기) 00:00:00
KM2_3_실내공간 제작(재질완성, 집기 넣기, Path tracer 적용) 00:00:00
KM2_4_실내공간 제작(Sky Dome, Render 설정, 이미지 추출) 00:00:00
KM2_5_실내공간 제작(Render Image, 포토샵 합성하기) 00:00:00
3_전실 만들기
KM3_1_전실 만들기(파일 불러오기, 재질 적용, 객체 배치) 00:00:00
KM3_2_전실 만들기(Sky dome, Light, Output size, 접사효과) 00:00:00
KM3_3_전실 만들기(Render 설정) 00:00:00
4_실내 카페
KM4_1_실내 카페 (FBX파일 불러오기, 소품 배치, 태양 조명) 00:00:00
KM4_2_실내 카페 (재질 적용 하기) 00:00:00
KM4_3_실내 카페 (Light & Render 설정) 00:00:00
KM4_4_실내 카페(이미지 구도, 렌더링, 포토샵 합성) 00:00:00
5_스카이라운지
KM5_1_스카이라운지(파일 불러오기, 배경 이미지 환경 설정) 00:00:00
KM5_2_스카이라운지(재질 적용, 태양광 위치 조정) 00:00:00
KM5_3_스카이라운지(실내 소품 배치, Render) 00:00:00
KM5_4_ 스카이라운지(실내 이미지, 동영상, Presentation) 00:00:00
6_서재 만들기
KM6_1_서재 만들기(파일 부러오기, 외부 식생과 재질) 00:00:00
KM6_2_서재 만들기(실내 공간 재질, 조명 주기) 00:00:00
KM6_3_서재 만들기(책장 소품 배치) 00:00:00
KM6_4_서재 만들기(소품 배치, 계층 구조 정리) 00:00:00
KM6_5_서재 만들기(Phasing animation) 00:00:00
7_학교 만들기
KM7_1_학교 (작업 미리보기) 00:00:00
KM7_2_학교 (재질 적용 및 Sky dome) 00:00:00
KM7_3_학교 (배경 합성 재질 만들기) 00:00:00
KM7_4_학교 (Object 배치 및 이미지 구도잡기) 00:00:00
KM7_5_학교 (야경씬 만들기) 00:00:00
8_용인고급주택
KM8_1_용인고급주택 (파일불러오기, 재질, 나부배치) 00:00:00
KM8_2_용인고급주택(나무와 사람 배치, Sky Dome) 00:00:00
KM8_3_용인고급주택 ( 반사 효과_사람 보정하기) 00:00:00
KM8_4_용인고급주택 ( 이미지 계절 변화, Phasing Animation)) 00:00:00
9_도서관 만들기
KM9_1_도서관(파일 불러오기,재질 적용하기) 00:00:00
KM9_2_도서관(주변건물 재질 적용, 나무 배치) 00:00:00
KM9_3_도서관(자동차 배치, 사람 배치) 00:00:00
KM9_4_도서관(Render 설정, Camera View 잡기) 00:00:00
KM9_5_도서관(Out Put_이미지, 동영상, Presentation) 00:00:00
No Thoughts on 트윈모션 스피드렌더

Leave A Comment

(주) 렉터스 | 대표 박상근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동 173-2, 3층

사업자 번호 : 443-86-01535 | 통신판매번호 : 제 2021-서울종로-0974호

개인정보책임자 황일현

고객센터10:00 - 18:00 / 주말 및 공유일 휴무

E-mail : Support@lectus.kr

1:1 문의시 더 신속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LECTUS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