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ECTUS에서 [스케치업 x 엔스케이프 사용설명서] 강의를 담당중인 최주영입니다.
오늘은 퇴근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엔스에서 3.4 업데이트 영상을 확 내버렸네요!
그래서 후다닥 중요 업데이트들을 확인하는 글을 쓰게 됐습니다.
진짜… 이번 업데이트는 엔스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업데이트였습니다.
한번 영상보고 가실게요!
1. 커스텀 에셋 라이브러리 카테고리 기능 추가

커스텀 에셋 카테고리 기능입니다.
이전엔 커스텀 에셋을 카테고리화 할 수 없어서 일일이 찾는게 번거로웠는데
이제는 카테고리를 나눌 수가 있어 찾기 더 편해졌네요.
2. 엔스케이프 내에서 바꾼 태양값+ 카메라값 저장가능

이건 획기적이야!
이제 엔스에서 바꾼 태양값과 카메라값을 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유자재로 바꾸고 편하게 저장하세요!
이것만으로도 사실 3.4 쓸 이유가 생기네요
3. 에셋 라이브러리 추가 : 인테리어에 관련된 에셋들 대규모 추가

인테리어에서 자주 쓰는 에셋들과 재질들이 대규모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재질 다운받기전에 미리 한번 구경해보시고 눈에 익혀놓으시면 더 편하겠죠?
4. 향상된 반사 : 유리 반사에서의 약점 대폭 보완

3.4 프리뷰 업데이트에서도 핫한 주제였던 MRQ (Meshlet Ray Queries) 기능입니다.
이때까지의 문제였던 유리 반사가 이상했던 것은 실시간 렌더의 장점 중에 하나인 “씬에 걸치는 것만 렌더링한다”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의 리미트를 해제하는 기능이 3.4에 나왔습니다!!!
이제 유리 반사는 퀄리티가 한층 더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5. 맥용 엔스케이프 정식 출시


스케치업 21, 22버젼용으로 맥용 엔스케이프가 정식 출시됐습니다!
라이센스는 맥용/윈도우용 구분없이 풀 버젼으로 구매 가능하며 구매 이후 자신의 컴퓨터에 등록시키면 됩니다.
Fixed-Seat 의 경우엔 1 컴퓨터 1 라이센스인것 잊지마세요!
공개 당일에 살펴본 엔스케이프 3.4 업데이트였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들은 차차 실험해보며 포스팅해서 게시글 업데이트 시켜나가겠습니다.
모두들 3.4 쓰세요~~
참고로 업데이트는 그냥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
+ 본 아티클은 LECTUS 최주영 강사님이 직접 운영하시는 SPACE SEAL 블로그 및 엔스케이프 클라우드 카페에 개제된 게시글을 제공 받아 2차 가공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엔스케이프 관련 많은 정보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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