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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DIGIT 한기준 대표

현 건설기술교육원 BIM전문인력양성과정 강사

2016년~2017년 캐드앤그래픽스 파라메트릭 디자인 부분 연재작가

2016년 SCI논문 “Feasibility study on parametric optimization of daylighting in building shading design” 공동저자(Sustainability)

2017년 SCI논문 “The Impact of Shading Type and Azimuth Orientation on the Daylighting in a Classroom” 공동저자(Energies)

2015년 [건축인 및 디자이너를 위한 파라메트릭 디자인 입문서, Grasshopper]저술

 

강의소개

건축 라이노 모델링 프로세스를 다양한 팁과 예제로 교육합니다. 모델링 작업 효율을 올리는 원칙, 모델링 원리, 곡면 건축물 매스 디자인 방법 등을 네 개의 코스로 교육합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 코스에서는 라이노 6.0의 새 원리를 7개의 강의로 정리해 드립니다.

이런 분들에게 “원리원칙 건축 라이노 6.0”팩을 추천합니다.

– 라이노 모델링을 처음 접하는 분들

– 곡면 모델링 프로세스를 익히고 싶은 분들

– 다양한 라이노 모델링 교육을 받았지만 정리가 필요한 분들

– 모델링에 오랜 시간이 걸려, 모델링 팁이 필요한 분들

 

<본 강의는 Rhino 6.0 버전으로 진행 됩니다.>

Rhino 6.0  평가판 90일 다운로드 [클릭] 

 

커리큘럼

R1_라이노 기본
R1-001_라이노 강의를 들어가기 앞서 00:09:45
R1-002_라이노와 친해지기 00:05:47
R1-003_작업효율 300퍼센트 올려주는 세 가지 비법 00:06:45
R1-004_기분좋은 라이노 작업환경 구축하기 00:06:42
R1-005_스케치업 못지 않은 화면 세팅 00:06:41
R1-006_절대공차에 대한 오해와 진실 00:09:32
R1-007_마감이 코앞인 그대에게 00:12:32
R1-008_지오메트리(개체)분류 00:15:53
R1-009_기타개체 분류 00:13:21
R1-010_라이노학습 200퍼센트 효과보는 방법 00:05:19
R2_건축라이노 기본
R2-001_작업 전 10초 세팅 00:07:38
R2-002_모델링 준비운동 00:14:32
R2-003_차분히 도면배치 00:07:21
R2-004_후다닥 외벽 만들기 00:04:33
R2-005_외벽의 완성은 개구부 00:09:03
R2-006_건물의 얼굴, 프레임 제작 00:09:01
R2-007_창의 디테일 루버 제작 00:07:21
R2-008_입면 디테일 살리기 00:06:59
R2-009_직접 만드는 라이노 가구 00:10:19
R2-010_의자 책상 책장 30초컷 00:02:31
R2-011_모델링에 30초 이상 걸리는 가구는 00:09:35
R2-012_인테리어 디테일 살리기 00:09:38
R2-013_건물의 뚜껑 지붕 만들기 00:17:03
R2-014_다이어그램만들기_part_1_기준 커브 뽑아내기 00:06:54
R2-015_다이어그램만들기_part_2_커브 보정하기 00:08:53
R3_곡면 파빌리온
R3-001_Control Point(CP) 00:08:09
R3-002_Degree 어떻게 확인해 00:07:38
R3-003_형태 변형에 관대해지자 00:04:45
R3-004_모델링 준비작업 00:03:38
R3-005_나뭇가지 벤치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3:00
R3-006_나뭇가지 벤치 만들기_기본 커브 제작하기 00:15:26
R3-007_나뭇가지 벤치 만들기_2D에서 3D로 00:06:28
R3-008_쭈글이 의자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3:14
R3-009_쭈글이 의자 만들기_기본 형태 잡기 00:13:11
R3-010_쭈글이 의자 만들기_모델링 마무리 00:07:31
R3-011_제작을 위한 전개도 00:12:02
R3-012_죽부인 벤치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1:29
R3-013_죽부인 벤치 만들기_기본 형태 잡기 00:09:08
R3-014_죽부인 벤치 만들기_기본 형태 잡기 00:07:19
R3-015_곡면패턴 파빌리온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2:29
R3-016_곡면패턴 파빌리온 만들기_큰 그림을 보는 눈 00:05:57
R3-017_곡면패턴 파빌리온 만들기_곡면 모델링의 정석 00:15:14
R3-018_지렁이 벤치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2:05
R3-019_지렁이 벤치 만들기_서피스 제작 00:10:16
R3-020_지렁이 벤치 만들기_모델링 마무리 00:06:29
R3-021_와플 스트럭쳐 만들기_모델링 전략 수립 00:01:52
R3-022_와플 스트럭쳐 만들기_빠르게 모델링하기 00:09:40
R4_곡면 건축 라이노
R4-001_국토정보플랫폼 00:03:26
R4-002_지형 데이터 세팅하기 00:09:06
R4-003_라이노5유저를 위한 그래스호퍼 설치 방법 00:02:00
R4-004_그래스호퍼 첫 걸음 00:04:44
R4-005_들로네 삼각형 00:05:56
R4-006_메쉬 지형 00:07:12
R4-007_넙스 지형 00:06:39
R4-008_계단 지형 00:05:35
R4-009_사이트 외곽 정리하기 00:06:10
R4-010_주변매스 제작하기 00:07:39
R4-011_Shape Deformation 00:06:51
R4-012_HandDrawing 00:13:51
R4-013_주요 서피스 제작 명령어 00:21:15
R4-014_기본 매스 제작 00:07:29
R4-015_최종 매스 만들기 00:08:49
R4-016_슬래브 만들기 00:11:35
R4-017_계단 만들기 00:08:47
R4-018_난간 만들기 00:12:38
R4-019_평면 서피스 입면 디자인 00:16:41
R4-020_곡면 서피스 입면 디자인 00:15:13
R4-021_조경 디자인 00:13:01
R4-022_렌더링 환경 설정 00:09:49
R5_시크릿 파트
R5-001_그래스호퍼 통합 00:07:31
R5-002_빠른 프레젠테이션 제작 도구, 스냅샷 00:10:25
R5-003_렌더링의 발전 00:06:19
R5-004_Make 2d의 발전 00:03:50
R5-005_이미지 캠쳐 명령어 개선 00:04:06
R5-006_개체 배포와 다중 옵셋 00:06:24
R5-007_독립 모드 00: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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